데카르트는 자신의 마음 너머에 있는 외부 세계의 존재를 다루기 위해 철학적 주장을 더욱 확장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감각을 통해 받는 정보와 같은 감각적 지각이 자신의 의지가 아니라 비자발적으로 자신에게 오는 것임을 인정했다. 이것으로부터 그는 이러한 지각이 자신의 마음 외부에 있는 무언가에 의해 야기된 것이 틀림없다고 결론을 내렸고, 그는 그것을 외부 세계의 존재에 대한 증거로 해석했습니다.
데카르트는 자신을 속이지 않을 자비로운 신을 믿었기 때문에 비록 잠재적으로 기만적일 수 있지만 그의 감각에 의해 전달되는 정보는 현실에 어느 정도 근거가 있음에 틀림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추론에 따르면, 신이 이러한 감각 지각이 외부 세계의 물질에 의해 발생한다고 믿는 성향을 갖도록 그를 창조했다면 실제로 외부 물질 세계가 존재하는 경우임에 틀림없다.
데카르트는 자신의 감각 인식의 일관성과 질서를 끊임없이 속는 마음을 창조하지 않으시는 신의 자비와 일관성에 기인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자신의 감각 경험이 현실의 신뢰할 수 있는 표현이라는 점에서 어느 정도 믿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요약하면 데카르트는 그의 감각 지각이 그의 마음 외부에 있는 어떤 것에 의해 야기되기 때문에 외부 세계가 존재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자신을 속이지 않으실 자비로우신 하나님을 믿었고, 따라서 그의 감각이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성에 대해 어느 정도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추론 방식은 외부 물질 세계의 존재를 확립하는 데 중요한 단계였으며 더 나아가 데카르트의 철학적 틀에 기여했습니다. 자비로운 신의 개념을 자신의 철학에 통합함으로써 데카르트는 체계적 의심과 감각을 통해 인식한 현실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자 했습니다. 이 화해는 그로 하여금 마음과 외부 세계 사이의 관계와 진리를 추구하는 하나님의 역할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이해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게 해주었다.
마음과 몸의 관계에 대한 데카르트의 견해는 획기적이었고 앞으로 몇 년 동안 마음 철학에서 많은 토론과 토론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데카르트는 인간의 몸이 기계처럼 움직이며 확장, 운동과 같은 물질적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물리법칙의 지배를 받는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인체의 구성 요소를 시계 장치와 비교하여 개별적으로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하고 다시 결합하면 전체 시스템의 기능을 드러낼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이 접근법은 환원주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면에 데카르트는 마음이나 영혼이 확장과 운동이 결여된 비물질적 실체이며 물리 법칙을 따르지 않는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마음을 몸과 분리된 것으로 보았고 마음이 몸을 통제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지성의 자리라고 여겼던 육체의 뇌와 마음을 구분하여 의식과 자각과 명확하게 구분한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마음과 몸 사이의 이러한 철학적 구별은 이원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데카르트의 이원론으로 알려진 데카르트의 이원론의 특정 형태는 마음과 몸이 근본적으로 다르고 분리된 실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몸의 존재는 의심할 수 있지만 마음의 존재는 의심할 수 없다고 주장하여 그것들의 뚜렷한 본성을 결론지었다.
데카르트 이원론에서는 마음이 몸을 통제한다고 생각했지만 몸도 마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Descartes는 이 상호 작용이 어떻게 발생했는지 설명할 구체적인 증거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음과 몸 사이의 양방향 상호 작용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상호작용이 뇌의 작은 내분비선인 송과선에서 일어날 수 있다고 추측했습니다.
철학자 길버트 라일(Gilbert Ryle)이 만든 "기계 속의 유령(ghost in the machine)"이라는 용어는 정신 활동과 신체 활동이 병렬로 작동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상호 작용의 메커니즘이나 수단은 불분명하고 추측적인 데카르트 이원론의 이러한 측면을 나타냅니다.
데카르트가 제안한 해결책은 비판과 도전에 직면했지만 그의 아이디어는 심신 문제에 대한 향후 논의와 토론의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데카르트 이원론은 데카르트 시대 이후 수년 동안 마음 철학에서 계속 두드러진 주제였습니다.
요약하면, 데카르트의 이원론을 특징으로 하는 심신 관계에 대한 데카르트의 견해는 정신과 신체를 별개의 실체로 상정하고 정신이 신체를 통제하고 신체도 정신에 영향을 미친다고 가정했습니다. 그의 구체적인 설명은 정밀 조사에 직면했지만, 그의 공헌은 마음의 본성과 육체와의 관계에 대한 철학적 담론의 발전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대담한 철학적 혁신에도 불구하고 데카르트는 전통적인 신 개념을 버리지 않았습니다. 그의 철학 체계에서 그는 "실체"를 독립적으로 존재하고 존재하기 위해 그 자체 외에는 아무것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으로 정의했습니다. 데카르트에 따르면 영혼과 인간의 몸과 같은 물질적 대상을 포함한 다른 모든 것이 존재를 위해 신에 의존하는 것처럼 이 기준을 충족하는 유일한 참된 실체는 신 자신이었습니다.
데카르트는 그의 "명상"에서 신의 존재에 대한 다양한 주장을 제시했습니다. 이러한 주장에는 인과론적 논증, 존재론적 논증, 우주론적 논증의 변형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주장은 그의 철학 체계의 이성과 다른 측면을 검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신의 존재는 데카르트의 인식론적 틀과 철학적 사고의 구조에 중요한 기반이 되었다.
데카르트의 작업에서 신이 수행한 본질적인 역할을 감안할 때, 그가 은밀히 무신론자였다거나 단순히 겉치장으로 신의 존재에 대한 주장을 포함시켰다는 제안은 있을 법하지 않습니다. 데카르트는 신의 존재에 대한 강한 믿음을 유지했고 신의 존재를 그의 철학 체계의 초석으로 보았다.
요약하면, 그의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전통적인 철학적 견해에 대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데카르트는 신의 존재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유지했습니다. 그는 신을 유일한 참 실체로 보았고 그의 철학적 저술에서 신의 존재를 뒷받침하기 위해 다양한 논거를 활용했습니다. 데카르트의 철학 체계는 신에 대한 그의 믿음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가 폐쇄적 무신론자이거나 신의 존재에 대한 그의 주장이 불성실하다는 주장은 근거가 없습니다.